극한직업 가평 평양식 메밀 막국수 식당 위치 주문 연락처 맷돌 제분공장 정보

EBS 극한직업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영되는 EBS 극한직업은 우리 주변에서 여러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일하는 분들을 조명하는데요. EBS 극한직업에 나온 업체와 판매처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구매 방법 및 온라인 사이트, 연락처 등을 아래에서 확인 바랍니다.

 무더위에 입맛을 잃어버리기 쉬운 요즘간편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국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국수 만드는 사람들은 그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그중에서도 새벽부터 반복되는 작업 끝에 만들어지는 전통 방식의 국수 공장부터 총 8가지 종류의 면을 수타로 뽑아내는 우육면그리고 대형 맷돌로 제분한 메밀로 만드는 평양식 메밀 막국수까지쫄깃한 면발을 완성하기 위해 정성과 노력을 다하는 사람들을 만나본다.

평양식 메밀 막국수 식당 정보

란주 우육면 식당 바로가기

68년 전통 국수공장 바로가기

 

 

초대형 맷돌로 제분해서 만든메밀 100% 평양식 메밀 막국수!

 그런가 하면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한 제분 공장이곳에서는 특별한 방식으로 제분하는데바로 초대형 맷돌이다메밀의 경우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제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맛과 향의 차이가 크다그래서 자체 개발한 맷돌을 이용해 메밀에 열이 많이 가해지지 않으면서 맛과 향은 살리는 방식으로 제분하고 있다이렇게 만들어진 메밀가루는 막국수를 만드는 용도로 많이 나가는데가평군의 막국수 가게도 그중 하나다이곳에서 판매되는 막국수는 메밀 100%인 게 특징하지만 밀가루와 다르게 메밀가루는 끈기가 없다 보니 면을 뽑는 것은 쉽지 않다그래서 힘들더라도 소량을 빠르게 반죽해 막국수 면발을 쫄깃하게 만드느라 구슬땀을 흘린다또한 고명도 대량으로 준비해야 해서 쉴 틈이 없다는데.. 이처럼 최고의 면발을 만들기 위해 누구보다 정성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극한직업에서 소개한다.

 

가마솥 삼겹살 식당 정보

미국식 바베큐 정보 바로가기

양은식기 은주전자 정보 바로가기

담양 수제 떡갈비 바로가기

수제 떡갈비 택배 바로가기

전주 피순대 바로가기

전주 피순대 구매 바로가기

대구곱창 막장 정보 바로가기

대구곱창 막창 택배 바로가기

극한직업 업체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참고

https://home.ebs.co.kr/limit/board/10/10103635/list?hmpMnuId=100 

Leave a Comment